우리 복지관은 이용자의 권리를 보장하고,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침해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인권침해란?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는 일을 말하며, 사람의 권리는 행복을 추구할 권리, 자유를 누릴 권리, 평등을 누릴 권리, 생존권적 기본권을 보장받을 권리 등을 의미합니다.
존엄한 존재로 대우받을 권리
노인으로서 인권을 존중받을 권리, 학대행위 발견 시 신속한 보호조치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권리
이용자의 삶의 질을 증진하고 개별적 욕구를 반영한 서비스 제공
쾌적한 환경에서 서비스 받을 권리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 제공, 위생관리 및 감염병 예방 철저
신체적 제한을 받지 않을 권리
긴급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신체적 제한을 받지 않을 권리
사생활 및 비밀보장에 관한 권리
이용자의 사생활에 관한 정보나 기록을 철저한 보안,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지침 마련
정치, 문화, 종교적 신념의 자유에 대한 권리
이용자의 종교적, 문화적, 정치적 이념의 존중, 이에 해당하는 부적절한 영향력을 받지 않을 권리
불평의 표현과 해결을 요구할 권리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평을 수렴하기 위한 공식적 절차 마련(건의함, 이용자 간담회 등)
복지관 내·외부 활동 참여의 자유에 대한 권리
이용자의 의사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나 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할 기회 보장
정보접근과 자기결정권 행사의 권리
서비스 관련 정보와 기록에 대한 접근 허용,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자기결정권 행사
이용자의 서비스 정보제공
홈페이지, 게시판, SNS 등을 통한 복지관 사업 및 행사 소식 안내, 복지관 이용 책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