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언론속의 복지관

충주시노인복지관, 자원봉사자·후원자 감사 행사 진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자
2023년 12월 6일 10시 31분 41초
조회
284

[더페어] 박지현 기자=충주시노인복지관이 충주노인복지관 남부분관 2층 강당에서 올해를 마무리하면서 격려하는 의미로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150여 명을 초대해 감사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역의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한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고, 오랜시간 노인복지관을 후원해 준 후원업체 및 후원자에게 감사패 전달과 품바공연 등 문화공연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어르신들을 위한 작은 봉사활동이 이렇게 커다란 기쁨과 행복이 됐다"며, "내년에도 더욱 열심히 나눔과 봉사를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웅 관장은 "자원봉사와 후원은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지역사회 곳곳에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충주시노인복지관은 교현2동의 본관 및 지현동 남부분관 2개소로 운영되고 있으나 노인인구 급증과 고령화 사회에 따른 노인여가복지 수요증가 대응에 따라 내년 초 동부 분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한편 충주시는 지난 22일 충주시노인복지관 남부분관 2층 강당에서 '2023 어울한마당'을 개최했다. '2023 어울한마당' 행사에는 총 196여 명이 참여한 발표회와 113여 명이 출품한 전시회가 진행됐다.  

목록보기